한국 일본의 미의 기준 차이가 이건가요? 일본은 타 아시아 국가보다 백인선망이 강해서 미의 기준이한국 등 타 아시아 국가는 "백인처럼 서구적으로 생기면 좋다"지만, 일본은 "백인처럼 서구적으로 생겨야 하는데, 그렇지 않아서 싫다" 수준이라고 들었어요.또 한국은 민족 유전자 자체가 이목구비가 흐리고, 키가 좀 큰 경향이 있어서 얼굴이 좀 흐리고 평이해도 깔끔한 스타일을 가졌거나 키가 좋으면 훈훈하다고 해주잖아요. 그래서 그런지
한국 일본의 미의 기준 차이가 이건가요?
일본은 타 아시아 국가보다 백인선망이 강해서 미의 기준이한국 등 타 아시아 국가는 "백인처럼 서구적으로 생기면 좋다"지만, 일본은 "백인처럼 서구적으로 생겨야 하는데, 그렇지 않아서 싫다" 수준이라고 들었어요.또 한국은 민족 유전자 자체가 이목구비가 흐리고, 키가 좀 큰 경향이 있어서 얼굴이 좀 흐리고 평이해도 깔끔한 스타일을 가졌거나 키가 좋으면 훈훈하다고 해주잖아요. 그래서 그런지 이목구비 집착은 약하고, 키 집착이 크잖아요. 반면 일본은 민족 유전자 자체가 이목구비랑 털이 뚜렷한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좀 많고, 키가 좀 작은 경향이 있어서 반대로 키가 좀 작아도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입체적이면 미인이라고 해주잖아요. 그래서 그런지 키 집착은 약하고, 이목구비 집착이 크잖아요. 그런 맥락에서 한국 일본의 미의 기준 차이를 알 수 있나요?
맞는 말이긴 한데
일본도 키큰남자 좋아해요. 단지 현실적으로 키큰사람이 워낙에 별로 없어서 키를 보면 실제 그 기준에 맞는 사람을 찾기가 힘드니까 그냥 포기하고 다른걸 보는거지. 일본에서 이상적이라 생각하는 남자키가 178-185인데 남성 평균신장은 170입니다. 이상과 현실의 괴리죠.